여러분들은 혹시 (FWB, ONS, BBW, 비떱) 이런 단어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단어들은 미국 데이팅 어플인 '틴더'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인데요. '틴더'는 2012년 첫 출시로 처음 사람들 평가는 마냥 좋지는 않았지만 지금 현재 190여 개국 데이팅 어플 1위를 달성할 만큼 글로벌 기업입니다. 오늘은 이 '틴더' 용어 비떱 뜻, FWB 뜻, ONS뜻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WB 뜻
'FWB'(Friend With Benefit)의 뜻은 친구이지만 그 이상의 관계까지 허용이 가능한 사이를 뜻합니다. 친구 이상의 행위, 행동들이 가능하여 애인처럼 보이지만 그 적정선을 아슬아슬 지키는 것이 FWB의 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령 그 적정선을 넘어 상대방에게 적극적인 구애 행동을 하거나 애정을 바란다면 그 'FWB'관계는 오래가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FWB' 관계는 이성 관계로 발전하지 못하는 걸까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서로 간의 마음이 통하여 관계 지속여부에 대해 장기적이고 더 깊은 관계를 원하는 것이 일치한다면 충분히 그 관계는 친구 이상의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허나 연인의 관계를 맺는 것은 아직까지 대한민국 정서상 어플이라는 매개체에서 인연을 만든다는 것이 거부감이 어느 정도 존재하여 그 이상의 발전은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ONS 뜻
'ONS'(One Night Stand)의 뜻은 흔히들 알고 있는 '원 나잇 스탠드'의 줄임말입니다. 틴더에서 ONS로 먼저 채팅이 온다면 그것의 의미는 가볍게 하룻밤을 지내고 싶다는 뜻입니다. 'FWB'보다는 일회성 만남을 추구하고 그냥 단순히 신체적 관계 목적만 가지고 있는 것이 대다수입니다. '틴더'를 쓰는 사람의 50% 비중이 사실 ONS의 목적을 두고 연락하는 것이 사실인데요. 이러한 만남은 진실성이 없고 상대방이 어떠한 위험을 가지고 있을지 몰라 신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BBW(비떱) 뜻
'BBW'(Big Beutiful Woman)는 '크고 아름다운 여자'로 본인의 신체에 자부심을 느끼고 당당함을 표현하는 용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떱, 비비더블유, 육덕)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만약 틴더 채팅창이나 프로필에 'BBW'가 기입이 되어있다면 그 상대가 체격이 크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밖에 다른 틴더 용어
● LTR(Long Term Relationship)
'LTR'은 단기성 만남이 아닌 장기로 만나는 것을 뜻합니다. ONS나 Hook Up 등 가벼운 만남보다는 진중한 마음으로 오랫동안 볼 사람을 찾을 때 쓰는 용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STR(Short Term Relationship)
'STR'은 'LTR'의 반대되는 말로 짧은 만남을 뜻합니다. 단기성 만남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hookups
'ONS'와 같은 맥락으로 가벼운 만남을 추구하는 단어입니다. 상대방과 가볍게 관계를 맺고 싶을 때 'hookups'을 사용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ONS'사용 비중이 더 큽니다.
마무리
오늘 틴더 용어(FWB, ONS, BBW)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앞으로 틴더를 사용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